본문 바로가기

레진의 즐거움

시너스 실리콘으로 레진 아트 몰드 만들기

제가 레진으로 코스터를 만들때부터 직접 몰드를 만들어봐야지하며

계획했던 작업이었어요~

 

직접 해보니 쉽고 산 것 만큼이나 몰드가 잘 떠져서 자주 사용할 것 같아요

시너스 실리콘이 후기도 좋았는데

기포도 안생기고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저는 티 코스터를 자주 만들다보니 몰드가 변형되기 시작해서

실패한 코스터로 새로운 몰드를 만들어 보려해요

 

 

준비물: 테이프, 몰드, 시너스 실리콘, 종이컵, 스틱

 

저는 책받침대신 코팅지 위에 유리테이프로 몰드를 떨어지지 않게

붙여주었어요

이렇게 몰드를 유리테이프로 밑 면을 붙여주면 실리콘이 

몰드 밑 면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아 몰드 테두리가 훨씬 깔끔하게 떠져요!

이 작업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꼼꼼하게 몰드 밑면을 붙여주세요~

그 다음 코팅지를 길게 잘라 시너스 실리콘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몰드 주변으로 감싸주었어요

바닥에 테이프가 있으니 코팅지가 단단하게 서 있더라구요

하지만 시너스 실리콘 용액이 샐 수 있으니

글루건으로 테두리를 막아줄게요!

 

이렇게 글루건으로 시너스 실리콘을 받쳐줄 벽 틈새를 다 메꿔주었습니다 

 

이제 대망의 시너스 실리콘을 1:1로 배합하여

섞은 뒤 부어주면 끝!

 

너무 쉬운거 아닌가요~^^

 

앞으로 더 다양한 나만의 몰드를 만들 수 있겠어요~

저는 50g씩 계량하여 섞어주었습니다

 

50g+50g=100g 으로 맞췄습니다

시너스 실리콘이 꾸덕꾸덕해서 젖기 힘들었지만

잘 섞이도록 충분히 저어주었어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부어줄게요~

기포가 많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시간이 지나 경화되면서 기포도 다 빠져 깔끔하게 몰드를 뜰 수 있으니까요!

 

저는 이틀 뒤에 해체를 했는데요,

하루만 지나도 다 굳어있더라구요~

하지만 하루는 지나야 충분히 마르는 것 같아요

 

 

테두리까지 깔끔하게 떨어진거 보이시나요?

저도 처음 직접 몰드를 만들어봤는데 엄청 만족합니다^^

시너스 실리콘 앞으로 자주 보게 될 것 같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