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진의 즐거움

크리스탈 레진아트- 와인잔에 어울리는 코스터 만들기

 

 

 

레진 스토리를 오랜만에 올리네요^^

그동안 여러 디자인들로 연습했는데 재료를 구하기 어려워서

맘에 드는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아서 우울해있었어요ㅜㅜ

그러다 맘에 드는 디자인이 나와서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네요ㅎㅎ

 

오늘은 레드와인과 어울리는 와인잔 코스터를 만들었어요

세련된 느낌을 주고싶었는데 성공한것같아 무척 맘에 듭니다 

얼른 친구에게 선물해주고싶네요 

 

오늘 기사보니까 레드와인 한잔은 다이어트에 도움도 된다니

하나 더 만들어서 남편이랑 와인마실때 분위기 낼겸 사용해봐야겠어요ㅎㅎ

 

 

 

자~ 시작합니다!

준비물부터 챙겨야겠죠?

 

준비물: 실리콘장갑, 크리스탈 레진, 실리콘 몰드, 전자저울, 스틱, 종이컵,

레진용 블랙 색소, 금박지

 

 

 

 레진이 손에 묻지않게 장갑 장착해주기!

 


오늘 필요한 레진을 만들어겠죠
코스터 2개를 만들어 줄거구요~
코스터 몰드에 맞춰 계량하니 두께가 두껍기도하고
레진이 많이 들어가서 코스터 한개의 몰드에
들어가는 레진량을 75g으로 잡아요

75g= 주제 50g + 경화제 25g


크리스탈 레진 주제 50g 담구요~


경화제 25g을 추가해줄게요
(경화제는 주제에 비해 1/2로 들어가기때문에
크리스탈 경화제가 담겨 있는 통 사이즈도
작은게 보이실거에요~)


이렇게 경화제 25g 넣어서 75g이 되었어요
몰드 한개 만들수 있구요
저는 코스터 2개를 만들거니
75g 한개 더 준비할게요


계량이 다된 레진은 주제와 경화제가 잘 섞일수
있도록 3분정도 충분히 섞어주세요😊


그다음 종이컵 3개에 충분히 섞은 레진을 1:2:3으로
나눠 담을게요~

‘1:2:3 = 블랙:은색:금박지’ 이렇게 컬러를
내줄게요^^



블랙펄 가루를 넣었구요
조금 더 선명한 색감이 올라오면 좋을것같아서
검정 잉크도 넣어주었어요





 


블랙펄+ 블랙 잉크 발색 괜찮죵?ㅎㅎ
색 이쁘게 나올때 제일 신나요!ㅋㅋ

그다음 은색펄을 넣어줄게요^^

 





블랙과 실버를 나란히 놓아보니
색깔 차이가 선명하게 느껴지네요~

마지막 크리스탈 레진에 금박지 1장만 넣어줄게요
금박지를 많이 넣지 않는게 포인트에요


두그두군두두군군!
이젠 디자인에 들어갑니다!
오늘 이쁘게 나와랏ㅠㅠㅎㅎㅎ

테투리를 따라 블랙먼저 부어주세요~




블랙 레진이 많이 퍼지기 전에 얼른 실버 레진을 부어주어요~




실버까지 부어주고 금박지 넣은 레진을 빈공간에 부어주세용~

 

 

 

 

 

 

 

이번엔 맘에 드네요!

레진이 잘 어울리게 섞인 것 같아요^^

 

 

24시간 실내 경과 후↓

몰드와 제거해줄게요~

예쁘게 나와랏ㅋㅋㅋ

 

 

 

 

 

저 코스터위에 예쁜 와인잔을 놓고 마시면 

와인이 너무 달콤하지 않을까요?ㅋㅋ

분위기~ 분위기 할 것 같아요ㅋㅋㅋ

 

와인 코스터 맹들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