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진의 즐거움

크리스탈 레진 아트 - 티 코스터 만들기

벌써 연말이네요~

올해는 정말 코로나에 결혼식에 시간이 어떻게 흘러간지 모르겠네요~

코로나가 얼른 끝나서 친구들도 만나 그동안 만든 코스터를 선물하고 싶네요^^

 

 

 

 

오늘도 요로코롬~ 준비 해보겠습니다.

 

준비물: 흰색펄, 스틱, 종이컵, 물티슈, 계량기, 몰드, 금박지, 라텍스 장갑, 크리스탈 레진

 

 

 

자~ 제일 먼저 하는 단계죠?

 

장갑 착용 샷!ㅎㅎ 오늘도 븨~~이 사진 입니다ㅎㅎ

 

 

 

크리스탈 주제를 50g 따라주세요~

(저는 50g을 목표로 했으나 한 번 따랐는데 49g이라..ㅋㅋ

1g은 그냥 넘어갔어요~ 그렇게 해도 레진아트를 하는데 크게 상관은 없더라구요)

 

 

 

크리스탈 경화제는 주제의 절반 25g을 따라야했으나

27g을 따라버렸네요ㅜ

귀찮으니 그냥 경화제는 27g으로 하렵니다~~ㅋㅋ

(레진아트를 할때 저런 오차정도는 괜춘아용~)

 

 

 

주제와 경화제를 섞어주세요

3분 이상 충분히 저어주셔야합니다^^

아니면 굳었을때 물결무늬가 나타나요ㅜ

 

 

 

경화제와 주제를 다 섞으면 종이컵을 세개 나눠 놓고 

하나는 금박지, 하나는 흰색 펄을 넣고 섞어주세요^^

 

 

 

금박지를 다 섞으셨으면 흰색 펄을 넣어서 저어주세요

아참! 금색 펄은 주제와 경화제를 섞은 레진용액을

3g 정도만 종이컵에 따라주시고 금박지를 섞어주세요~

금박지 레진은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흰색 펄을 넣고 색이 올라오고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충분히 저어주세요~

 

 

 

흰색 펄을 섞은 레진을 몰드 테두리 쪽에 먼저 부어주고

투명 레진을 중앙에서 부어주세요

 

 

 

그런다음 흰 색 펄 레진과 투명레진을 번갈아가면서 부어주세요~

 

 

 

마지막! 금색 펄 레진을 중앙에 포인트로 넣어줄게요

 

 

 

하루 이상 말려두고 몰드 제거하고 테두리에 금색 마카를 칠해주었어요~

티 코스터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멋진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손색없네요ㅎㅎ